식단에서 지방을 줄이고 피해야 한다는 편견이 있을 수 있지만 지방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5대 영양소 중 하나다.
저탄소 지방은 저탄수화물, 고지방, 저탄수화물, 고지방 섭취를 의미합니다.
그것은 식이요법을 위해 키토제닉 다이어트라고 불립니다.
뉴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신(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에 소개된 자료에 따르면 저탄수화물, 고지방 키토제닉 식단이 체온을 떨어뜨리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스탠퍼드대도 3개월 동안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을 많이 섭취한 저탄소 다이어트 식단 그룹이 체지방을 2kg 이상 줄였다고 보고했다.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은 저탄소 고공 다이어트 메뉴와 키토제닉 다이어트의 장단점을 알아보고 싶다.
저탄소 다이어트의 장점 저탄소 다이어트를 통한 다이어트는 폭식습관 예방에도 좋고, 지방과 단백질은 빨리 연소되는 탄수화물에 비해 일정 속도로 천천히 천천히 연소되기 때문에 갑자기 배가 고프지 않는 식욕억제 효과도 있다.
그래서 탄수화물 중독의 경우, 저탄소 식단은 탄수화물 중독을 없애고 혈당과 뱃살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https://blog.naver.com/masaru09/222382793685 현대사회에서는 탄수화물을 적게 먹으면 건강해진다고 한다.
하지만 여러분이 탄수화물에 중독되었다면, 여러분은 carbs.blog.naver.com에 중독된 것입니다.
저탄소 다이어트의 숨은 의미는 지방이 에너지 성분으로 사용했을 때 탄수화물보다 깨끗하게 연소되고 효율적이라는 것이다.
고혈압, 당뇨병 등 대사증후군으로 식단 조절이 필요한 사람먹기가 쉽지 않은 이들에게 저탄소 다이어트 식단은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경우가 많다.
연구 hown 그 케톤 그리고 저탄소 식단에 의해 생산된 때문에 아밀로이드 베타는 치매의 원인이 되는 뇌 단백질을 죽인다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s다.
Low-carbon 다이어트 만약 당신이 당뇨병거나 심장이나 신장 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는데 당신이 있었는지를 철저히 조사할 저탄소 식단을 구현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세요 당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해야 하Disadvantages.
저탄소 치토닉은 3개월 이내 단기 효과에 좋은 식단으로 1년 이상 장기간 할 경우 영양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다.
장기간 원인성 식이요법을 하면 인슐린에 덜 민감하게 반응하는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할 수 있고, 노화를 가속화하고 수명을 단축시키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여러분은 저탄소 다이어트의 첫 2주 동안 두통과 무기력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단백질 섭취량을 줄이면 근육량이 줄어들 수 있어 관절 건강을 해칠 수 있어 단백질의 충분한 보충이 필요하다.
그리고 일부 학자들은 포화지방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심근경색과 협심증을 경고한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방법
2000년 초 머리만 먹고 살이 빠지면서 인기를 끌었던 황제 ‘이츠’처럼 고기를 많이 먹는 것으로 착각하는 이들이 있는데,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의 핵심은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지방 섭취를 늘리는 것이다.
육류·계란·치즈 등 우리가 하루 섭취하는 총열량을 계산해 탄수화물을 전체의 10% 이하로 올리고 지방 섭취량을 70% 이상으로 올리는 것이 고탄수화물 다이어트의 기본 영양분 분배 방법이다.
우리는 탄수화물을 먹고, 에너지원인 포도당을 생산하고, 탄수화물을 줄이면 지방을 태우는 포도당으로부터 부족한 에너지를 얻고, 케톤을 얻는데, 이것이 바로 음극상태입니다.
카타르시스 발병 후 최대 2주가 지나면 체중 변화가 크게 나타나지만 체중 변화와 동시에 두통, 갈증, 구취, 피로감각증 등이 나타난다.
2주가 지나면 두통이 사라지고 머리가 맑아지며 폭식 욕구가 사라지며 안정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저탄소 식단 또 다른 의미는 호르몬 식단의 일종인 탄수화물을 줄임으로써 인슐린 호르몬의 분비를 줄이는 것이다.
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면 몸에서 인슐린이 분비되고, 인슐린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체내 호르몬이 지방을 저장하는 호르몬으로 변한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 섭취를 늘리면 우리 몸은 포도당 대신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반면 인슐린 분비는 줄고 혈당은 정상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건강한 식단으로 이어질 수 있다.
백미, 설탕, 밀가루, 빵, 감자 등 탄수화물 섭취를 크게 줄이는 것이 기본 전제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저탄소 다이어트를 위해 필수적이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적당한 염분 섭취도 필수적이다.
돼지고기, 쇠고기, 닭알, 등푸른 생선, 견과류 치즈, 버터,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등 가공되지 않은 육류와 브로콜리 등 채소 섭취량이 짜여져 있다.
저탄소 식단에서 탄수화물 섭취는 채소나 채소를 통해 섭취하기에 충분하다.
저탄소 다이어트 테이블 1일차
아침: 삶은 달걀, 견과류 점심: 치킨 샐러드 저녁: 고등어구이, 시금치, 브로콜리
2일차
아침 식사: 치즈, 토마토 점심: 삼겹살, 김치 저녁: 아보카도, 연어 버터 스테이크
3일차
아침: 삶은 달걀, 견과류 점심: 훈제 오리, 샐러드 저녁: 버터, 쇠고기, 아스파라거스
4일차
아침: 견과류, 요구르트 점심: 백숙 저녁: 치즈, 샐러드, 아보카도
저탄소 다이어트 테이블 5일차
아침: 견과류, 샐러드, 삶은 달걀 점심: 샤브샤브 저녁: 브로콜리, 오징어 버터구이
저탄수 고지의 6일째
아침: 삶은 달걀, 견과류 점심: 모둠 생선구이 (생선, 고등어, 삼치) 저녁: 치킨 가슴살 샐러드, 치즈
저탄소 식탁 7일차
아침 식사: 치즈, 샐러드, 점심: 장어구이 저녁: 시금치, 토마토, 가지무침
밤사이 근육 손실을 줄이기 위한 아침 식사로는 삶은 달걀을 섭취해 단백질을 보충하고 원하는 배변을 위해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견과류에는 지방도 풍부하고 배변에도 도움이 된다.
점심은 탄수화물의 양을 줄이면서 생고기나 생선을 주로 먹었습니다.
오메가3 섭취는 생선을 가끔 먹는 것이 좋다.
저녁을 가볍게 먹으려 했지만 잠들기 전 단백질 섭취에 신경을 쓰고 각종 비타민이 부족하지 않도록 채소를 먹었다.
총 2번의 시도를 해봤는데, 출근길 입장에서는 무기력함을 극복하기가 쉽지 않아 2주 이상 일을 못하고 2회 연속 포기했지만 글로 다시 도전해보려고 한다.
다이어트 효과에 대한 리뷰는 나중에 남길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