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관심 소식(Genie Music, KTH cap?), 2021년 3월 22일 현대자동차 배터리 내실화, 안드로이드 앱 중단 오류

오늘의 관심 소식(Genie Music, KTH cap?), 2021년 3월 22일 현대자동차 배터리 내실화, 안드로이드 앱 중단 오류 1

오늘은 개인적인 흥미로운 소식이 많이 있습니다.

주식 관련 소식, 내 영역인 OTT 관련 소식도 있다.

참고해주세요. 1. KT Group의 콘텐츠 통합 회사의 이점: 이번 소식은 지니뮤직과 KTH의 상한가 이전에 한 차례 논의됐던 KT 통합콘텐츠기업 출범과 맞물려 구현모 KT 대표가 KT 콘텐츠 컨트롤타워 ‘KT스튜디오 지니’ 출시를 계기로 OTT 서비스 ‘시즌’을 분사하겠다고 밝혔다.

KT를 통합 콘텐츠 기업으로 브랜드화하겠다는 뜻을 밝힌 뒤 첫 구체적인 로드맵이 나왔다.

특히 ‘KT 스튜디오 지니’를 중심으로 한 그룹의 역량은 KT를 단순 통신사업자에서 넷플릭스와 같은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것이다.

오늘 발표에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콘텐츠 제작 규모다.

오는 2023년까지 4,000억 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며, 1000여 개의 오리지널 지식재산권(IP)과 100여 개의 드라마 IP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밖에 KT는 오는 2023년까지 IP펀드 100억원 조성 및 4000억원 이상 투자, 1000개 이상의 IP와 100개 이상의 드라마 IP 구축, 30개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KT그룹 미디어플랫폼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가 KT에 주목하는 부분은 이 예산 때문이 아니다.

예를 들어, 넷플릭스는 21년 만에 콘텐츠 제작에만 5,500억 원을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

규모만 놓고 보면 여전히 글로벌 기업의 상대가 안 된다.

내가 주목하는 것은 플랫폼 인프라다.

스카이라이프의 위성방송과 현대HCN을 인수하면 가입자가 1300만명에 이른다.

해외는 잘 모르겠지만, 국내에는 이만한 규모의 인프라를 갖춘 회사가 없습니다.

최근 넷플릭스의 국내 가입자 수가 500만 명을 돌파한 것과 비교된다.

디즈니플러스 역시 국내 IPTV 업체와의 제휴 없이는 국내 시장에서 성공하기 어려운 이유다.

모든 IPTV와의 협상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독점권을 줘도 굳이 수익 위험을 감수할 필요가 없어 보이기 때문이다.

특히 시장 1위인 KT를 제외하면 말이다.

이와 관련, 최근 에이치보맥스의 콘텐츠 ‘저스티스 리그’가 추가 시장에 유통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OTT가 자체적으로 서비스되지 않기 때문에 영화는 처음 개봉한 것처럼 4시간 동안 서비스됐다.

그들은 모든 추가 시장 플랫폼을 동시에 서비스했다.

그것이 가장 수익성이 높기 때문이다.

특정 플랫폼에서 혼자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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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관심 소식(Genie Music, KTH cap?), 2021년 3월 22일 현대자동차 배터리 내실화, 안드로이드 앱 중단 오류 3

이와 관련해 수혜주로 나온 지니뮤직과 KTH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주가를 연구하면 할수록 감성적인 동물처럼 느껴진다.

차가운 숫자와 차트가 아닌 사람들의 기대와 욕망이 분출되는 곳인 것 같다.

이번에 KT의 미디어 전략 로드맵이 발표되더라도 사실상 양사에 이익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 실적이 30% 이상 증가할까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KTH의 IP 사업은 항상 적자입니다.

그것은 상업 사업의 실적이 개선된 회사이다.

KTH의 역할은 추가적인 시장 분배에 있을 것이다.

부가시장 유통대행 수수료는 일반적으로 전체 매출의 10% 수준이다.

지니뮤직은 생략하겠습니다.

영화관이 탄생 126년 만에 최대 위기를 맞았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기피 지역이 됐다.

1월과 2월의 관객 수는 4,898,053명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2,421만6,065명)보다 80%가량 줄어든 것이다.

영화관에서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없는데도 악화되고 있다.

대형·중형 영화들이 개봉을 기피하거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로 자리를 옮긴 것. v.daum.net 마지막으로 극장 매출 감소에 따른 영화 배급 및 유통의 변화에 대한 기사를 공유한다.

영화 추가 시장을 위한 KT의 플랫폼 인프라가 향후 영상 콘텐츠에 강력한 변수가 될 수 있는 이유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2. 어수선한 전기차 배터리 시장이 현대차 자체 생산까지 하는 걸까.숫자(숫자)로 비즈니스, 경제 및 기술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숫자는 정보의 원천이다.

그 정보는 모두에게 공개되고 숫자는 모두에게 보여지지만, 모든 사람이 그 뒤에 숨겨진 진실을 보는 눈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숫자 스토리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도록 ‘숫자’로 쉽게 풀어보자. 테슬라에 이어 폴크스바겐이 전기차용 배터리를 생산하겠다고 밝혀 현대자동차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세계 4위 자동차 메이커 현대자동차… www.bloter.net 유럽 1위 자동차 메이커인 폭스바겐이 전기차용 배터리를 자체 생산하겠다고 밝히면서 국내 2차전지 메이커들의 주가가 급락하고 있다.

테슬라에 이어 폭스바겐이 전기차용 배터리를 자체 생산하겠다고 밝히면서 고평가 논란을 빚었던 기업들의 주가가 연일 하락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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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세계 4위 기업인 현대차마저 전기차용 배터리를 자체 생산하느냐다.

하지만 뉴스에서 불가능하다고 하던데요. 그것이 불가능한 3가지 이유.

우선 테슬라나 폭스바겐에 비해 현대차의 유동성이 현저히 부족하다.

둘째, 국내 재계의 특수성에 비춰볼 때 상도덕에 대한 반감도 있다.

셋째, 배터리의 내실화는 사업성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첫 번째 이유는 한마디로 현금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테슬라와 폭스바겐은 상대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것의 세 번째 이유는 사업적인 면에서 재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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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블로터 기사 2020년 말 기준 테슬라·폴크스바겐·현대차의 현금성 자산 비교(자료=금융감독원 등)가 두 번째 이유로 흥미롭다.

그것은 재계의 ‘상도덕’ 때문이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재계 관계자는 “현대중공업그룹의 대우조선해양 인수와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로 재계가 같은 업종을 인수하지 않겠다는 불문율이 깨졌다”고 말했다.

사실 한국에는 재벌이 서로의 영역을 침범하지 않는 문화가 있다.

대기업이 같은 사업을 하는 경우 M&A를 통해 경쟁 그룹의 기업을 인수·합병하지 않음으로써 서로의 영역을 침해하지 않는다는 불문율이다.

현대차그룹도 과거 삼성그룹이 자동차 사업에 뛰어들 때 직간접적으로 반발이 컸다.

그것은 매우 한국적인 문화입니다.

“작은 동네와 알 만한 사람이 뭐가 문제냐”는 식으로 들린다.

이미 다른 회사에서 하고 있으니 하지 마세요. 그것은 구식 문화입니다.

이것이 글로벌 1위 자리를 노리는 기업이 할 일인가?

기사 말미에 테슬라와 폭스바겐은 자국 내 주요 배터리 업체가 없어 손쉽게 자체 배터리를 생산하지만, 국내는 상황이 다르다는 결론을 내린다.

그들의 나라에 배터리 회사가 있는데, 배터리 사업을 철수할지 궁금하다.

어쨌든 그런 의미에서 흥미로운 기사였다.

국내 전기차 배터리 업체들의 주가가 얼마나 조정될지 걱정이다.

워낙 높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조정이 깊어질 수 있다고 본다.

숫자(숫자)로 비즈니스, 경제 및 기술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숫자는 정보의 원천이다.

그 정보는 모두에게 공개되고 숫자는 모두에게 보여지지만, 모든 사람이 그 뒤에 숨겨진 진실을 보는 눈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숫자 스토리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도록 ‘숫자’로 쉽게 풀어보자. 현대차그룹의 완성차 사업은 ‘수직 시리즈’ 사업이다.

정몽구 명예회장은 “1990년대 IMF가 구조조정을 단행한 기아자동차, 현대건설, 동부특수철강 등이 www.그물

3. 구글 안드로이드 앱 충돌, 앱 중지 오류 아침에 겪은 뉴스입니다.

갑자기 아침에 일부 앱이 작동하지 않고 앱 중지 오류가 발생해서 당황스러웠습니다.

검색해 고치려 해도 네이버나 구글 앱이 작동하지 않아 방법을 찾지 못했고, 키움증권 앱이 곤욕을 치렀다.

저는 출근해서 커뮤니티에서 나온 방식으로 간신히 정상으로 돌아왔고, 저뿐만 아니라 제 CEO도 같은 실수를 겪고 있었습니다.

커뮤니티에는 가끔 같은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꽤 있었다.

공식 반응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에 대한 기사가 났다.

구글의 대응책도 불성실하다.

하지만 다행히 커뮤니티 중심으로 해결방안이 나온 것은 다행이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스마트폰에 많이 의지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었다.

나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고 아무것도 할 수 없어서 절망감을 느꼈어.

당신도 같은 문제가 있다면 아래 커뮤니티에서 알려준 임시 조치를 시도해 보세요.

삼성폰뿐만 아니라 샤오미lg폰도 약 3시간 전부터 앱이 바운스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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