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탐롱이의 렌즈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만져본지 3주정도 되었는데 사진을 그동안 많이 찍지 못한것 같아 아쉽네요. 하지만 그래도 들이댈 수 있는 렌즈이기 때문에 무엇이든 편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렌즈명은 탐론 24mm F2.8 Di III OSD 렌즈입니다.
Di 렌즈는 풀 프레임 DSLR 렌즈, Di II 렌즈는 크롭 바디용 DSLR 렌즈 Di III는 미러리스용 렌즈로 알고 있습니다.
참소니 미러리스 렌즈 입니다.
먼저 개봉기로 가볍게 보여드리게 됐습니다 위 사진은 상자 표면을 찍은 사진입니다.
일단 렌즈 후드예요 HF050이라는 모델명을 가진 후드네요. 개인적으로 탐론 렌즈를 많이 만져봤는데 후드에 일일이 모델명 있는 렌즈는 탐론밖에 안 보는 것 같기도 하네요~ 아무튼 렌즈 후드가 정말 얇은 편이라서 안 보여요?
렌즈 외관입니다.
24mm 단렌즈이고 조리개값이 F2.8이라 조금 아쉽지만 무게를 고려해 주시면 놀라실 것 같습니다.
저는 목업폰차가 가벼워서 깜짝 놀랐거든요 휴지 한 장 위에 올려놓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했어요.
탐론 24mm에 후드를 장착하기 직전의 모습입니다- 블랙 컬러에다가 렌즈가 너무 작아서 멋있다고 생각했어요.
후드 끼움도 위에서 내린 모습입니다 그냥 일반 렌즈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이 렌즈의 가장 큰 장점은 부피와 무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소니 A7r3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에 장착된 탐론 24mm 모습 입니다.
아직 제대로 찍어본 적은 두세 번밖에 없지만 주말에 한번 가져가야 할 것 같아요. 오랜만에 소니 미러리스 잘 쓰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