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EV9의 제원이 서서히 공개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실제 차의 디테일과 EV9의 사전예약 일정이 알려지면서 점차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EV9 전기차는 이달 31일 열리는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해 많은 기대를 모은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아자동차 EV9의 스펙과 가격, 사전등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EV9 제원, 디자인
사진 출처: 기아 공식 홈페이지
기아차는 이달 15일 리얼 EV9을 공개했다.
최초로 공개된 실루엣 영상에서 기존 컨셉트카에 비해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EV9은 기아자동차의 E-GMP(Electric Vehicle Platform)입니다.
E GMP 두 번째 발사체이자 최초의 완전 대형 발사체입니다.
전기 SUV 모델답게 그 자체만으로도 눈길을 끈다.
.
앞면에 기존 내연기관에 주목 센터 그릴 디자인이 완전히 제거되었습니다.
여러 조명을 사용하고 중간에 볼륨 만 사용하십시오. 세련된 디자인이 완성되었습니다.
옆에 램프도 선구적인 전기 자동차의 특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디자인도 안정적이다.
측면 부분 독특한 디자인의 휠과 페이스 볼륨 EV9에 우선 적용 쇼 입체적인 모습을 강조했습니다.
전면과 측면 부분은 부드러운 볼륨으로 연결됩니다.
뒷부분부터 옆부분까지 후미등에 대한 각도 샤프한 볼륨을 표현했습니다.
뒷면의 별지도 LED 리어 콤비네이션 라이트는 앞면과 동일합니다.
미래적인 느낌입니다.
평평하다고 볼 수 있는 큰 차 더욱 엣지있게 완성되었습니다.
기아 EV9 인테리어 디자인: E-GMP 전기차 플랫폼 공간활용을 통한 가장 큰 장점입니다 넓고 쾌적한 실내가 특징입니다.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5인치 A/C 디스플레이가 바로 포함되어 있었고, 넓은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적용 운전자가 쉽게 운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센터 콘솔 앞의 운전석 및 조수석 분리하지 말고 연결하라 조금 더 넓게 느껴집니다.
.또한 운전 중 직관적인 제어가 필요한 온도, 풍량, 매체 제어를 터치 컨트롤로 버튼이 아닌 물리적 버튼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시작 버튼은 기아차가 취급하는 칼럼식 전자식 시프터를 통해 통합된다.
소리로 적용되는 기능입니다.
긴 휠베이스와 평평한 바닥으로 다인승 패밀리카로 사용하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2열은 180도 회전하는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족의 뜻에 따라시트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량
기아 EV9은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표준형 76.1kWh 배터리는 354km, 장거리 100kWh 배터리는 460~54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한다.
출력은 표준 220마력, 장거리 320마력이다.
초고속 충전도 지원해 20~30분 만에 배터리를 10~80%까지 충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배터리 파워와 충전 속도가 높아지면서 전기차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최근 기사에 따르면 배터리 가격이 안정되면서 전기 자동차 가격도 몇 년 안에 떨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EV 및 PBV | 차량
기아 EV 및 PBV 라인업 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친환경차 도입의 선두주자인 기아차의 모빌리티 솔루션이자 전기차인 PBV(Purpose Mobility)를 만나보세요.
www.kia.com
가격 및 출시일
올해 전기차 보조금 정책 5700만원~8500만원 50%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약 7천만 원부터, 8천만 원부터 시작까지 가격이 형성될 것 같습니다.
.
자세한 사양은 이달 말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다.
2023 서울 모빌리티쇼에서도 EV9을 처음 만날 수 있다.
전기 자동차의 다양한 범위 코나 EV, iX1, EVX, EQE 등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모빌리티 페어 2023 in 서울
서울모빌리티쇼ㅣ국제오토쇼 2023. 03. 31(금) ~ 04. 09(일), KINTEX Hall 1-5
www.motorshow.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