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변에 탈모는 성별도 나이도 모르는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탈모는 다양한 병인을 가진 상태이지만 원형 탈모증이든 남성형 탈모증이든 탈모의 일반적인 원인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트레스와 영양 불균형이 탈모의 가장 큰 두 가지 원인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의 원인 단순한 스트레스성 탈모라 하더라도 스트레스에 반응하여 자신의 면역세포가 체내 세포를 공격하는 것은 정상입니다.
그래서 탈모가 있는 분들에게 먼저 영양제를 권하고 싶습니다.
탈모에 영양제를 추천하는 분들과 의견이 비슷해서 몇년째 탈모관리를 위해 영양제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음식들이 빅데이터로 공유된다는 사실을 알고 이곳에 후기와 추천을 남기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구매해서 사용해본 제품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최근까지 사용하고 있는 피나트린 프로입니다.
탈모 영양 정보 공유 Pinathrin Pro는 주기적인 탈모의 원인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복합 성분 제품입니다.
비오틴은 신체의 에너지 생산과 단백질 합성에 영향을 주어 모발과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시스틴은 손톱 건강과 모발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MSM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 많습니다.
추천영양제 스트레스로 원형탈모에 시달리는 저에게는 항산화 성분인 아보카도 플렉스 성분이 눈에 띕니다.
이 성분은 피토스테롤이라고 불리는 식물에서 자연적으로 파생된 일종의 피토케미컬입니다.
탈모치료의 부작용을 해결할 수 있는 양파추출물, 녹차추출물, 인삼추출물 등 다양한 한방추출물과 유사하다.
나는 쇼핑몰을 잡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B7 비오틴은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의 원활한 대사와 에너지 내 호모시스테인 수치 유지에 필요한 기능성 원료로 알려져 있으며, 스트레스성 탈모의 원료 중 하나이기도 하다.
탈모방지의 기능은 널리 알려져 있고, 많은 제품에 함유되어 있고,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임상시험 결과, 이 비오틴은 모발이나 손톱에 유전적 결함이 있는 환자에게 보충제로 투여할 때 모발 성장 및 재성장을 유발하고 깨지기 쉬운 손톱의 강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성분으로 밝혀졌습니다.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고, 아직 진행 중인 연구가 많기 때문에 안전성과 효능이 검증된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오틴과 함께 작용하는 시스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45일과 90일 동안 케라틴과 함께 시스틴을 투여한 결과, 모발의 밝기가 개선되고 모발이 강해짐을 확인하였다.
또한 긴손톱은 비오틴과 유사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비오틴과 함께 복용하면 모발 건강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어 원형탈모의 원인에도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스성 탈모라고 하면 떠오르는 분들 중에 두피열 문제가 있는 분들이 있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스트레스성 탈모증과 두피 열 사이에는 상관관계가 있다는 주장이 있어 두 가지 모두를 가지고 있는 탈모인을 많이 볼 수 있다.
이러한 문제도 제품의 성분 중 하나인 이노시톨과 아르기닌을 섭취하면 해결할 수 있다.
원형탈모의 원인은 앞서 언급한 뜨거운 두피처럼 모발이 자라는 피부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콜라겐 부스팅 MSM도 제품에 함유되어 있어 섭취를 통해 피부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참고로 MSM은 수컷 생쥐를 대상으로 동물 실험을 통해 발모 효과가 관찰된 원료입니다.
탈모를 위한 영양제 콤보!
당장 효과를 보고싶어서 처음 탈모치료제를 먹자고 마음먹었을 때부터 원형탈모증 멀티제제 구매를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영양제들은 정말 다양하고 독특한 성분들이 많아서 뭐가 좋은지 잘 모르겠고, 정말 효과가 있는지 의심스러워서 쉽게 구매하지 못해요. 하지만 다른 스트레스성 탈모증이신 분들의 후기를 보고 구매하게 되었고 지금은 탁월한 선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약에 비해 1회 투여량도 적지 않고 영양성분도 다양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효과를 보는 날까지 꾸준히 복용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