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륙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겨울이 끝나고 곧 봄이 옵니다.
주말여행 어때요?
한국에는 우리가 가보지 못한 좋은 풍경과 음식이 많은 것 같아요. 내가 가고 싶은 지역을 결정하면 곧 시작하여 내가 방문한 목적지를 추천합니다.
1) 전주한옥마을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99
전주시 풍남동 일대에 700여 채의 한옥이 밀집해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한옥마을이자 시내 유일의 한옥군이다.
1910년에 만들어진 한국 근대 가정문화의 발전과정에서 중요한 장소이다.
경기전, 오목대, 향교 등 주요 문화재와 20여개 문화기관이 전국에 산재해 있다.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입니다.
- 전주경기
전주한옥마을 경기전도 성당 바로 옆이라 많은 사람들이 함께 들르는 것 같다.
조선 태조의 영정을 모신 사당으로 입장료는 3,000원이며 입장권을 구매해야 한다.
- 자만벽화마을
자만벽화마을은 한옥마을에서 도보로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사진 한장 찍고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알록달록 예쁜 이미지도 많고 친숙한 이미지도 많다.
그리 크지는 않지만 걸어다니면서 사진 찍으면 좋을 것 같아요.
2) 동해안 논골담 벽화길
-주소 : 강원도 동해시 논골1길 2
논골담길은 1941년 개항한 묵호항의 역사와 거기에 참여한 주민들과 예술가들의 삶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간직한 감성 이야기 마을로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논골담길에는 아기자기하고 이색적인 카페들이 많아 산책하다가 잠시 쉬어가기 좋다.
주변 목표물
- 묵호등대
- 비골
- 묵호항
3) 사천바다케이블카
-주소 : 경상남도 사천시 대방동 492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사천해상케이블카!
바다와 섬과 산을 잇는 국내 최초의 케이블카!
총연장 2.43km, 소요시간 20분, 아쿠아리움, 전망대, 등대, 중간에 휴식이 있는 볼거리가 있습니다.
개별 수족관 요금 성인 및 청소년 25,000원 어린이&초등&노인 23,000원.
4) 청송 얼음계곡
– 주소 : 경상북도 청송군 주왕산면 팔각산로 228 (내룡리 1-1)
– 요금 : 무료
– 팁: 무료 주차/화장실 이용 가능
경상북도 청송군 주왕산면 내룡리 동쪽 2km 인적 드문 곳에는 깊은 계곡과 울창한 나무가 우거진 솔밭계곡이 있다.
잣밭골 입구에는 웅덩이처럼 파인 곳이 있는데 여름에는 기온이 섭씨 32도 이상이면 돌 위에 얼음이 생기고 기온이 섭씨 32도 이하로 떨어지면 얼음이 녹는다.
이상한 점은 온도가 올라갈수록 얼음이 더 두꺼워진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과학적으로 연구하기 어려운 자연의 신비한 조화입니다.
이 현상에 대해서는 다양한 견해가 있지만 용암 분출로 형성된 화산암의 구조가 치밀하지 않고 구멍이 있어 케른 내부의 공기가 빠져나와 찬 바람을 일으킨다는 이론이 있다.
또 다른 주장은 일사량이 적고 단열성이 우수한 얼음골 계곡의 지형적 특성으로 인해 겨울에 형성된 찬 공기가 여름까지 계곡에 머문 뒤 지하수가 암반 아래에서 증발하면서 열을 발산한다는 주장이다.
얼음 하나를 얼립니다.
5) 평창 대관령 양떼목장
!
!
눈이 내리지 않는 날에도 드넓은 초원이 펼쳐져 있고, 평상시에도 경치가 장관을 이룬다.
오늘은 국내 여행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 겨울이 끝나고 날씨도 좋아서 주말에 차타고 편하게 여행하기 좋은 것 같아요. 일주일간의 여행으로 피로와 힐링을 충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