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의 인터넷 뱅킹 거래를 위해서 발급한 공동 인증서는 발급한 날로부터 정확히 1년이 되는 시점에 갱신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때 갱신하지 않으면 다시 은행을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겠지만 날짜에 맞춰서 꼭 해야 합니다 꽤 오랫동안 매년 해왔던 일인데 매번 할 때마다 왜 이렇게 귀찮은지 모르겠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절차는 매우 간단하지만, 처음 진행하거나 잊어버렸을 때 조금 당황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2020년 12월 10일자로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됨에 따라 공인인증서라는 이름은 공식에서 없어지고 ‘공동인증서’라는 명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크게 바뀐 건 아니고 이름만 바꾼 거예요.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갱신방법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상단 <인증센터>를 클릭해 주세요.
인증센터 페이지에 연결되면 「인증서 갱신」을 눌러 주세요.
창이 열리면 새로고침한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로그인을 진행하십시오.
갱신할 개인용 인증서에서 무료의 「은행 크레디트 카드 보험용」을 선택하신 후 「확인」버튼을 눌러 주세요.
금융결제원 인증서에 동의하기 위한 약관이 뜨면 필수사항에 모두 ‘동의한다’에 체크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 단계에서는, 「보안 카드나 OTP 카드」 중 어느 것을 사용하고 있는지에 따라서 화면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화면에서 빈칸에 항목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OTP 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 갱신 실행」버튼을 눌러 주세요.
이제 갱신하실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를 선택하여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시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과정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