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1) 기존 10백만원 대출 받았으나 30백만원 한도 내에서 20백만원 추가 대출 가능합니다.
(기존 신용대출 취급자에 한해) CASE2) 추가로 저신용, 중신용등급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가 이번에 고신용용으로 등급이 상승했다면 전체 한도 30백만원에서 특례보증으로 10백만원, 소진공 희망대출 10백만원을 받으면 희망플러스신용대출로 10백만원 대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희망플러스신용대출 신청방법
금융위원회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지원에 따라 올해 1월부터 시행 중인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의 대출 한도 및 지원 대상을 대폭 확대 개편하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은 신용보증기금의 이자 지원을 통해 은행이 고신용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에게 1.5% 금리로 1천만원까지 대출해주는 상품이었으나 최근 3천만까지 한도를 늘리는 대축이 발표됐습니다.
기존에는 최대 1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했지만 8일 접수되는 대출에서 한도가 3000만원으로 늘었다.
지금까지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을 받은 고신용자 자영업자 소상공인은 새롭게 바뀐 한도 내에서 추가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 말은 기존 1000만원을 받았다면 2000만원을 더 빌릴 수 있다.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신청대상, 지원금액, 신청방법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대상, 신청방법, 정리 [Feat. 고신용자 전용상품]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은 은행에서 진행되며 개인신용평가 점수 920점 이상만 가능하며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중 방역지원금 또는 손실보전금을 수급한 사업주를 기준으로 하며 건별 지원한도는 10백만원에서 30백만원까지 1.5% 금리로 1년 대출을 실행할 수 있으며 신청 및 접수는 시중은행 및 은행창구에서 진행할 수 있다.
■ 신청대상 :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 상세요건 : 방역지원금 또는 손실보전금 수급자 ■ 대출한도 : 30백만원~10백만원 ■ 신청방법 : 시중은행 14곳 대면신청 가능 (9곳은 인터넷 가능)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CASE 공부
은행별로 대면 가입과 앱을 통해 가입하는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뉜다.
특히 가입 대상 등을 정확히 알아보려면 대면이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지만 시간상 어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앱을 활용해야 한다.
이번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개편 내용은 8월 8일부터 대출접수건이 적용돼 소진 시 전까지 신청이 가능하다(선착순 개념)며 은행별로 업무가 다르니 반드시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다(은행 연락처 확인) ■ 창구접수 가능: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수협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공감 가능: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공감이 가능하다
이번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한도 증가로 인해 헷갈리는 부분이 있을 것 같아서 예를 들어서 풀어봤습니다.
특히 이번 경남안에는 방역지원금만 받은 사람으로부터 방역지원금 또는 손실보전금을 받는 사람을 변경하신 부분이 가장 큰 요인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