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이 진행되면서 3D프린팅 기술은 항상 가장 유망한 미래 기술 중 하나로 꼽힌다.
3D 프린터 기술은 자동차 부품에서 대형 우주선 부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다음과 같이 궁금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3D프린터 산업기술자 아카데미가 꼭 필요한가요? 라이센스가 유용합니까?
3D프린터산업기사아카데미 꼭 가야하나요? 자율학습에서는 가능하지 않을까요? 질문이 많습니다.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구성된 3D Printer Operations Technician은 평균 합격률이 70%로 타 자격증보다 취득이 용이합니다.
필기시험은 자습으로 이수할 수 있지만 실기시험은 3D프린터로 치르기 때문에 자습은 불가능하다.
3D 프린터 아카데미 취득 과정의 비용은 보통 100만원 정도입니다.
자비로 납부한다면 큰 비용이 되오니 고용노동부에서 오전학습카드를 발급받아 정부지원으로 학원을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을 받으면 보통 20~30만원 정도이며, 국민취업지원 1호에 해당하는 분들은 0원에 수강이 가능합니다.
라이센스를 구입하는 것은 어떤 경우에도 의미가 있습니다.
대학 공과대학에 지원할 때 기술사 자격증에 가산점을 주는 학교도 있다.
그래서 입시를 한다면 3개월 안에 받는 것이 좋다.
또한 공공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는 자격을 갖춘 기술자를 고용할 때 추가 상여금이나 수당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설적이게도 3D프린팅 업체 입장에서는 난이도가 매우 낮은 자격증이라 특별한 대우를 받지 못한다.
업계에서는 3D프린터 개발 산업기사 면허 이상을 소지하면 취업에 유리하다.
--소제목-검정 시작-->
--소제목-검정 시작-->
3D 프린터 운영 엔지니어 실제 직업 및 급여
전국 공공시설에 350여 대의 3D 프린터가 설치돼 있다.
메이커스페이스라고 하는데 면허 소지자에게 3D프린터를 조작할 수 있는 노동자를 찾는 특권을 주기 때문에 수요가 적다.
있습니다.
프리랜서로도 일할 수 있습니다.
공장에서 양산 전 시제품을 제작하며 시제품은 외주를 통해 공급할 수 있다.
연봉은 적게는 100만원에서 많게는 1000만원까지 개개인의 영업 능력과 능력에 따라 천차만별이라고 한다.
기업을 채용하는 인간 기반 산업용 로봇도 있습니다.
제조업, 의료기기 제조업, 3D프린터 제조업 등 중소기업 채용공고많이 있었다.
평균 연봉은 2800~3500만원 정도로 타 업종에 비해 높지 않다.
3D프린터 운용기사 면허 취득 안내 및 합격률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실시하며, 연 4회 시험을 치른다.
첫 번째 테스트는 작성되고(주제: 3D 스캐너, 3D 모델링, 3D 프린터 설정, 3D 프린터 출력 및 후처리, 3D 프린터 보정 및 유지 관리) 두 번째 테스트는 실용적입니다.
필기시험 평균 합격률은 70%이지만 운전면허시험만큼 쉬워야 한다.
. 하지만 두 번째 시험인 실기시험은 3D프린터가 필요한 만큼 학원에서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주제 1은 3D 모델링, 모델링 1시간이며 조립, 조립 STP, STL 파일 및 G-code 파일을 제출해야 합니다.
두 번째 주제는 3D 프린팅 출력물이며, 프린팅 후 후처리는 2시간이 소요됩니다.
실기 합격의 관건은 후속 작업이므로 세심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소제목-검정 끝 -->
3D 프린터 운영 엔지니어란?
3D 프린터 조작 기술자는 3D 프린터 산업이 성장하고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과 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는 숙련된 작업자를 양성할 필요가 있을 때 만들어진 자격증입니다.
시장 조사, 제품 스캐닝, 디자인, 첨가제 시뮬레이션, 제품 발행 및 최종 후처리와 같은 다양한 작업에 특화된 사람들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