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임백년(任伯年)
애칭 : 사눔
제목: 꽃과 새 카드
시기: 1872년
소재: 실크에 둥근 부채 새틴
치수: 26cm(직경)
수집: 한국인 개인
논평: 임백년의 본명은 임이(任頤)였다.
백년 동안 자. 그의 가명은 Shanyin입니다.
그는 본명보다 이름으로 세상에 더 잘 알려진 화가였다.
어려서부터 아버지에게 그림의 기초를 배워 임웅(任熊)의 제자가 되었다.
동생 임훈(任薰)에게도 배웠다.
그는 산술사입니다.
성격. 뒷그림도 잘 그리셨고 입체화 뿐만 아니라 섬세한 붓놀림도 잘하셔서 모든 그림을 잘 그리셨다고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인물화의 불씨. 제구. 그의 풍부한 독창성은 옷의 패턴에서도 잘 드러났다.
꽃과 새는 항상 자연과 농촌 풍경을 위해 그려졌으며, 그림의 구도는 단순하지만 맛이 풍부했습니다.
한마디로 인품이 뛰어나고 혈통이 유동적이다.
색상이 풍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2세에 그린 이화조의 그림은 작은 조각이지만 색채가 사랑스럽고 풍부하다.
저자 : 임백년(任伯年)
애칭 : 사눔
제목: 목동도(牧童圖)
시기: 1890년
재료: 두루마리 종이에 그늘을 드리우다
치수: 92.4 x 37.7cm
소장품: 일본 개인 소장품
해설: 임백년은 50세에 이 목동도를 두 번 썼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추석이 지나고 사흘째, 광시와 경인. 백년 이미사 해산구차(伯年任頤寫海上愚次). 의경인형 색화서관귀지(毅卿仁兄索畵署款歸之). 경가평(庚寅嘉平) 28일 임재관(任氏再觀)씨. 백년에는 붓을 수직으로 들고 팔꿈치를 들어 올리는 현완중봉(懸腕中鋒)으로 그림을 그렸기 때문에 붓놀림이 뛰어났다고 한다.
물론 구성. 침묵의 법칙. 색상 방법. 남다른 상상력과 창의력도 발휘했다.
이들 대담자의 창작물을 살펴보면 미술사를 지적사와 문체사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바라볼 때다.
물론 영적 죽음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나는 우리가 모양 사회에 더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쨌든 새롭고 혁신적인 스타일을 만들어 새로운 장을 연 창조적 소수가 없었다면 예술은 진화할 수 없었을 것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작품이다.
저자 : 임백년(任伯年)
애칭 : 사눔
제목: 서위독서도(徐渭禿書圖)
시기: 1890년
재료: 컬러링북의 종이에 그림을 그립니다.
치수: 19.7 x 24.5cm
소유자: 캘리포니아 경원재
논평: 그림 밑에 “청등노인과 간산해경 100년 친구상(靑藤老人臥看山海經 伯年寫宇滬上)”이라고 적는다.
백문방인이 찍은 이 그림 ‘산음(山陰) 임이(任頤)’는 서위(徐渭: 가명: 靑藤)가 누워서 린백년이 존경하고 따랐던 책을 읽고 있는 모습이다.
그의 초상화집 중 첫 번째인 이 그림은 서쪽으로 산과 들판을 보여준다.
나무와 풀. 등나무 아래 누워 새와 새의 이야기가 담긴 산해경을 여유롭게 읽는 사람의 모습입니다.
이것은 책을 읽는 선비의 여유로운 태도이기도 하다.
가느다란 획과 진한 먹의 한 점으로 선비의 모습과 영성을 표현할 수 있는 작가의 타고난 상상력과 디자인 능력을 확신하게 하는 작품이다.
송나라의 도예화가 양해(梁楷). 먹 한 획으로 그린 이백행음도(李白行吟圖)의 그림과 유사한 인상을 주는 이 그림은 타고난 천재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 : 임백년(任伯年)
애칭 : 사눔
제목: 예와도
시기: 1888년
재료: 두루마리 종이에 그늘을 드리우다
치수: 197.5 x 48.6cm
컬렉션: 넬슨 갤러리
논평: 이 그림은 중국의 고대 황제 중 한 명인 Nwai를 묘사합니다.
여외는 복희(伏羲氏)씨의 누나라고 한다.
여와의 몸은 뱀, 머리는 사람이었고 오색석을 잘 다루었다고 한다.
저자는 전설적인 인물입니다.
비술을 잘하는 사람을 주제로 그림을 그릴 때도 구도와 그리는 방식이 예사롭지 않다.
신비로운 것은 당연하다.
그러므로 사신인수(蛇身人首)의 여와는 자신과 주변 환경만큼이나 기괴해야 한다.
우선, 바위는 괴물입니다.
쥰(皴)도 강하고 강력하지만 구름뿌리도 가지고 있다.
또한 여성의 몸을 감싸는 옷은 평범한 옷이 아니다.
질문이 날카롭고 낯설다.
얼굴 표정. 그 아래에서는 눈이 날뛰는 지점을 똑바로 응시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 그림은 주제를 분명히 강조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 : 임백년(任伯年)
애칭 : 사눔
제목: 풍경
시기: 1888년
재료: 두루마리 종이에 그늘을 드리우다
치수: 176.5 x 48.3cm
소유자: 캘리포니아 경원재
논평: 임백년의 이 산수화는 다른 작가들의 산수화와 다르다.
바위산과 몇 그루의 나무가 늠름한 사나이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특히 붉은 옷을 입은 인물이 아이들을 이끌고 산으로 들어가는 모습을 그린 이 그림은 커다란 노송이 화면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어 주된 화면을 이루고 있으며 작가의 분명하고도 생생한 그림의식을 엿볼 수 있다.
벌목에 가까운 노송의 윗부분은 솔잎이 거의 다 나고 앙상한 가지만 보이는 등 오랜 세월의 경과와 날씨를 보여준다.
노송 백골의 아름다움은 바위산의 짙은 바탕을 거칠고 과감하게 처리하여 더욱 돋보인다.
저자 : 임백년(任伯年)
애칭 : 사눔
제목: 대천도(大椿圖)
시기: 1881년
재료: 두루마리 종이에 그늘을 드리우다
치수: 82.2 x 16.5cm
컬렉션: 하버드 대학교 포그 미술관
논평: 대천이 그린 이 그림은 오래된 대천나무를 보여준다.
화면 우측 상단에 대천이가 팔천살이다.
팔천 살. 광시 신사 10월 팔뚝. “산음임이백년보”라는 비문과 “임시백년”이라는 인장이 있다.
두 그루의 어린 나무를 마치 가지치기를 한 것처럼 그려 화면을 가득 채우고 있는 이 그림에서도 작가의 대담함은 여실히 드러난다.
사실, 일반적으로 해군 화가의 그림이 그렇듯이. 이 그림은 또한 구성과 내러티브에서 복잡하고 유성입니다.
그러므로 고요함과 사색으로 이끄는 그림이다.
즉 선미(禪味)를 소재로 한 그림과 다르다.
산수화는 중국 회화사에서 자주 논의되는 영역이다.
초상화 그림. 꽃과 새 등 이 세 가지 회화 장르는 함께 유행하고 발전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시대와 지역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풍경화는 Song and Yuan입니다.
그는 명대에서 초상화를 그렸다.
설탕. 청나라에서. 꽃과 새는 5대입니다.
송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다른 장르의 그림보다 우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