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후저혈압 식후어지럼증의 원인 식후어지럼증은 주로 60세 이상에 집중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며, 노인층에서는 식사를 급하게 한 후에 갑자기 실신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식후저혈압 또는 식후저혈당증이라고 합니다.
. 이게 뭐야? 평소보다 더 많이 먹으면 자연스럽게 졸립니다.
우리의 혈액량은 일정하지만 많이 먹으면 혈액은 주로 위나 소장으로 흘러가 일을 한다.
따라서 뇌로 가는 혈류가 상대적으로 감소합니다.
결과적으로 일시적인 현기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식후 저혈압에서는 심장이 일을 해서 혈액을 모든 장기로 보내야 하는데 바로 밥 먹고 소화하느라 바쁘기 때문입니다.
인체의 3분의 1이 겪을 정도로 흔한 증상이며, 특히 당뇨병 환자의 경우 이 정도 식사를 하고도 현기증이 나거나 넘어지면 넘어질 위험까지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실신하거나 넘어질 위험이 있고 팔다리가 부러지는 경우가 많다.
식후 저혈압과 저혈당 식후 저혈압의 원인을 찾고자 한다면 그 이유는 아마도 고혈압 약을 복용하는 시기와 식사하는 시기가 너무 가깝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식사 전에 항고혈압제를 복용하는 것을 피하십시오. 이러한 상황에 처한 사람들은 천천히 먹고 소화가 완료될 때까지 5~10분 동안 조용히 앉아 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능한 한 빨리 항고혈압제를 복용하는 것도 아침에 일어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식후에 저혈당증이 있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런 분들은 정말 하룻밤 사이에 혈당이 높아진 것일 수 있는데 이런 분들은 혈압이 정상이라고 하는데 어지럽고 계속 떨어지게 된다면 혈당강하제와 저혈당증을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 혈당 수치가 다시 올라갔습니다.
즉, 보다 정확한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고혈압이나 당뇨병에 대한 약물은 일반적으로 노인이 복용합니다.
따라서 식사 후 어지러움을 느끼면 복용 중이거나 복용 중인 약을 모두 복용하십시오. 무엇을 언제 먹는지 점검하고 개선해야 하며, 스스로 잘 조절하지 못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