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이즈 항암 표적치료제 임상시험 시작

바이오이즈가 특허 출원한 항암 표적 치료제인 PTD 1&2에 대한 전임상 실험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바이오이즈 항암 표적치료제 임상시험 시작 1

이 실험은 국내에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프랑스 퀴리연구소에서 전 임상실험을 하게 됩니다.

바이오이즈 항암 표적치료제 임상시험 시작 2

이번 전 임상을 실시하는 항암 표적 치료제 PTD 1&2는 나노 형태의 입자로 EPR 효과에 의해 암 조직을 표적으로 하고 PTD 1은 HER2, PTD 2는 c-MET 암세포 표면 특이 단백질이 있는 암세포만을 찾아 결합하여 암세포를 표적으로 합니다.

바이오이즈 항암 표적치료제 임상시험 시작 3

PTD 1&2 표적 치료제가 적용되도록 암세포에 축적되고 표적화되도록 한다.

바이오이즈 항암 표적치료제 임상시험 시작 4

암세포만으로 발행하는 핵산 복제기전을 저해하는 허가, 시중에 나와 있는 화학항암물질을 내재해 핵산 복제암 분자를 표적으로 한다는 설명입니다.

바이오이즈 항암 표적치료제 임상시험 시작 5

PTD 1&2는 암조직, 암세포, 암분자를 3중으로 표적으로 하여 다른 조직보다 암조직에만 축적되고 일정시간 암세포조직에서 안정적으로 방출되는 개발약물은 표적분자가 있는 암세포에만 결합하여 세포내로 진입하여 핵산복제암분자의 기능을 저해하여 암세포만 사멸시킵니다.

이러한 메커니즘은 개발 약물이 정상 세포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고 암 세포에만 결합하기 때문에 표적 치료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이즈 항암 표적치료제 임상시험 시작 6

바이오이즈 관계자는 PTD 1&2 개발 약물이 현재 허가돼 판매되고 있는 기존 약물과 비교할 때 다른 메커니즘으로 암세포만 선별해 사멸시킴으로써 기존 화학항암물질의 내성을 극복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바이오이즈 항암 표적치료제 임상시험 시작 7

PTD 1&2 개발물질은 표적치료제 고도화 기술로 적응증 확장이 용이하고, 나아가 7개 암 표적분자에 대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특정 표적분자가 없는 암세포를 가진 환자에게 표적분자에 대한 표적치료제 확보가 가능해졌습니다.

바이오이즈 항암 표적치료제 임상시험 시작 8

특정 분자가 없어 표적치료를 할 수 없는 암의 종류로는 삼중음성 유방암이 있는데, 이번 개발물질을 통해 삼중음성 유방암을 사멸할 수 있도록 표적치료에 대한 개발후보물질 선정단계를 종료한 상태입니다.

수용액에 있는 PTD 1&2 나노입자를 동결건조 공정으로 제제화하여 변하기 쉬운 약물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운반 및 저장 시 보관이 용이합니다.

고형 약물화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환자에게 투여할 수 있습니다.

항암 표적치료제 고도화 원천기술 특허출원

바이오이즈 항암 표적치료제 임상시험 시작 9

전임상에 사용하는 개발물질의 원료는 지금까지 미국 생산업체에서 생산과 공급을 진행하고 있으며 개발물질의 원료 확보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바이오이즈 항암 표적치료제 임상시험 시작 10

항암 표적 치료제와 같은 혁신 신약은 전임상 단계였던 후에도 약 70% 정도 라이센스가 되어 있으며 큐리연구소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바이오이즈 관계자를 말했습니다.

바이오이즈 항암 표적치료제 임상시험 시작 11

아직 갈 길이 먼 전임상 단계의 시작이지만 표적치료가 어려웠던 암세포를 표적화해 치료할 수 있게 되면 그동안 항암치료가 어려웠던 암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오이즈 항암 표적치료제 임상시험 시작 12

아직 갈 길이 먼 전임상 단계의 시작이지만 표적치료가 어려웠던 암세포를 표적화해 치료할 수 있게 되면 그동안 항암치료가 어려웠던 암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오이즈 항암 표적치료제 임상시험 시작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