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cket.leeum.org/leeum/personal/exhibitList.do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여동생인 이서현 씨는 한남동에 위치한 리움 미술관 관장이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부인 홍라희 여사가 리움미술관 관장을 지냈으나 관장직에서 물러났다.
(2017)
Leeum이라는 이름은 이병철 회장의 ‘이’와 박물관의 ‘음’을 조합한 것입니다.
이 컬렉션에는 한국 전통 및 현대 미술의 우수한 작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국전통미술은 리움미술관, 간송미술관, 호림미술관에 전시될 만큼 독특하다.
상설전시관과 특별전시관이 있다.
특별전시관 입장료는 12,000원이다.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하므로 미술관 리움을 방문하시기 전에 반드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입니다.
2023년부터 볼거리
특별전 – 조선백자, 귀족지향
2023년 2월 28일 ~ 2023년 5월 28일
장소: 어린이 교육 문화 센터
무료
특별전 – Maurizio Cattelan
2023년 1월 31일 – 2023년 7월 16일
위치: M2
무료
상설전시 – 리움컬렉션(고대미술)
2023년 1월 ~
장소: M1(고대 미술)
무료
후원: 삼성카드
예약 페이지
https://ticket.leeum.org/leeum/personal/exhibitList.do#none
박물관 내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100% 예약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약 및 관람 안내
온라인 개별예매는 관람일 14일 전부터 가능하며 최대 4인까지 개별예매가 가능하다.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을 위해 예약 안내사항을 반드시 준수해 주시고 관람이 어려울 경우 다른 관람객을 위해 예약을 취소해주시기 바랍니다.
선택한 관람시간부터 다음 관람시간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오후 6시까지 전시관람이 가능합니다.
모리스 카텔란: WE 전시는 개별적으로 민감한 내용을 포함할 수 있어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이 주의를 기울여야 할 내용이니, 관람 시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