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열정은 좋아하는 거에 몰입하는 에너지입니다.
인생을 살면서 목적한 바를 달성하려면 몰입은 필요한 요소지만. 몰입은 그 자체로 보면 좋은 열정을 갖게 되는데, 어디에 몰입해 있느냐에 따라 건전하고 좋은 것과 소모적으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남자의 열정은 결혼 전에는 사랑하는 여자에게 전부 집중되어 있어요. 좋아하는 대상에 열정이 생긴다면 무엇을 하든 함께 하는 시간 자체가 행복으로 느껴지면서 지금 이 기분이 미래에도 계속 될 수 있겠다는 기대감을 갖고 있습니다.
그 후 결혼하게 되면 아내를 자신의 여자로 만든 일차적 성취를 이룬 후 또 다른 어딘가에 몰두하게 됩니다.
대부분은 열심히 일함으로써 에너지 전환이 일어나게 되고, 이는 결혼 후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변화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으로서 책임도 행복하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앞만 보고 달립니다.
뒤틀린 열정이 넘칠 때는 스트레스도 즐기고 쉽게 이겨낼 수 있지만 살다 보면 피곤하거나 고통스러울 때도 있기 때문에 또 다른 스트레스 출구를 찾게 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문제는이출구가운동이나건전한취미라면삶의활력이되겠지만도박이나게임,알코올등의소모적인출구를찾을경우오히려에너지를빼앗기게됩니다.
또한 이러한 여러 과정을 거쳐 외도로 출구를 발견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겉으로 보기에는 건강한 열정도 뒤틀린 열정도 비슷해 보이지만 심리적으로 미치는 영향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건강한 열정은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건강한 방향으로 열정을 쏟아 붓고자 하지만, 뒤틀린 열정은 강박관념을 동반하기 때문에 중단시키려고 하면 불안과 초조 현상이 나타납니다.
비뚤어진열정의대표적인현상이외도라고할수있는데요. 스트레스 출구는 바람기의 대상이 됩니다만, 처음에는 즐거움이나 즐거움이 수반되는 관계로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건강한 열정은 아니어서 상간녀를 만나도 스트레스가 풀리지 않는다.
오히려 더 스트레스를 받아도, 그 관계에서 빠져 나올 수 없는 중독 사이클에 들어가게 됩니다.
처음에는 인간관계로 인식하지만 사실상 도박이나 게임에 빠지는 심리와 같습니다.
사례에 대한 내용입니다.
어떤 남편이 아내에게 고백하듯이 자신의 바람기 상황을 말했어요. 처음에는 직장 동료였던 상간녀가 다가와서 힘들어하는 것 같다고 들어서, 무슨 고민이 있냐고 물어봐서 아내와 갈등이 있는 부분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그러자 상간녀가 부인이 조금 이해할 수 없는 것 같네요라고 남편이 듣고 싶어하는 이야기를 해 주기 때문에 싫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러다 여자친구가 걸핏하면 고민을 들어준다는 핑계로 개인적인 대화를 시도하고, 때로는 둘만의 자리를 마련하려다 가정의 한 남편 입장에서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차게 잘라낼 수가 없었죠. 남편의 입장에서는 이게 아닌데? 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그 여자가 자신을 맞춰주고 듣고 싶은 말을 해주는 것에 대해서 결정을 못하고 계속 관계를 이어나가게 된 것입니다 자신의 필요성을 충족시키면 그 반응에 빠져서 중독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회사에서 알게 될까봐 관계를 끊으려고 할 때마다 아내에게 알리겠다고 협박해서 다시 끌려갔다고 합니다.
처음엔 스릴도 재미도 있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오히려 남편을 옥죄는 압박감에 몸과 마음은 더 괴로워지는 상태가 된 거죠.
상담문의는 프로필 연락처를 참고해주세요.건강한심리로전환,건강한열정과비뚤어진열정이보이는것과그뒷면의진실은전혀다르다고할수있습니다.
일단 쾌락 중독에 빠지면 그 맛을 잊을 수 없고 또 쾌락을 찾을 수 있다는 불안감을 말씀하시는 부인도 많습니다.
이런 걱정은 당연하다고 생각해요. 그러나 남편이 다시금 건전한 열정을 되찾기 위해 부인의 도움과 협력이 필요한 것도 사실입니다.
그 과정은 가시적으로 보이는 것에 기인하지 않기 때문에 외도상담을 통해 다양하고 꼼꼼한 조언을 받으면서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남편도 기분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조금 힘들어도 보람있고 감동있는 스트레스 출구를 찾아보면 어떨까 제안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건강한 심리로 전환하는 것부터가 먼저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