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단점 알아보기

국가보조금은 직업훈련비용을 국가에서 보조하는 제도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일 학습 카드라는 용어에 더 익숙하며 내일 학습 카드가 발급된 후 받는 교육은 주 지원 교육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정부보조금의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비지원 단점 알아보기 1

국가 자금의 단점

취업, 창업, 자기계발에 대한 정부 지원을 받고 정부 지원을 받아 학원이나 기타 교육 기관에서 다양한 과정을 수강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소 40%에서 최대 90%까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국고지원은 언뜻 보면 상당한 장점이 있는 것 같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치명적인 단점도 많다.

오늘 우리는 장단점을 하나씩 살펴볼 것입니다.

내일의 플래시카드 제도인 국가재정지원은 잘 쓰면 약이 될 수 있지만 잘못 쓰면 독이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고자 이 글을 시작합니다.

정부 보조금은 저렴하지 않습니다.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많은 사람들이 정부 후원 과정이 그만큼 저렴하다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정부지원카드는 종류가 다양하고 종류별로 교육훈련비를 40~90%까지 지원받을 수 있지만 실제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평균적으로 교육비의 40~50%를 지원받고 있는 사람은 60~60%를 지원받는다.

교육비의 90%를 지원 – 경제적 어려움으로 국가의 지원을 받는 자, 가족 중 한 사람만 벌어도 소득이 일정 수준 이하이거나, 가족 전체의 소득이 일정 기준 이하인 사람이 부담하는 금액 , 한국 평균 이하. 라고 하면 아직도 40~50%는 적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절대 그렇지 않은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국비지원 단점 알아보기 2

국비 교육 기관의 지원

정부 보조금은 고용 노동부가 정한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아카데미 또는 계약 교육 기관에서 수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조리학원에서 고용노동부에서 요구하는 조건으로 조리학원에서 정부지원과정인 ‘한식기능사’를 준비하고 전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교육시간의 측정은 아카데미의 재량에 따라 일정한 기준 내에서 측정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한식 석사 과정이 한 달이고 일반 과정에 등록한 학생들의 수업료가 50만원이라면 한식 석사 과정의 수업료가 70만원이라도 문제가 없다.

그래도 국고보조금이 더 싸다고 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국가에서 지원하는 학교는 없습니다.

정부지원금은 기존 학원이나 교육기관에서 추가로 개설하는 신청이므로 일반반과 정부지원 교육과정이 추가로 진행됩니다.

, 대부분의 정부 후원 학원에서 실시하는 것은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정부가 지원하면 무조건 싸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수업 전에 공부를 좀 하시길 권합니다.

교육 기관은 어떻게 지정합니까?

위에서 언급했듯이 등록금을 올리는 방법도 있지만 이것도 방법입니다.

다음과 같은 실습 중심의 예술 및 스포츠에 중점을 둔 일부 아카데미 한식요리나 네일아트는 재료비나 준비비를 가장하여 수강료에서 공제한 금액을 재료비에 더한다.

재료의 계량은 아카데미의 재량이므로 눈을 뜨고 냄새를 맡는 것과 같습니다.

더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 학원A 국고보조금 수업료의 50% 70만원 -> 35만원 / 교재비 15만원 = 총 50만원
  • 아카데미A 일반한식마스터과정 : 500,000원

이런 식으로 클래스의 단가를 설정하여 속입니다.

결국 학원이나 위탁교육기관 등 정부가 지원하는 등록금을 내는 교육기관은 기업인이기 때문에 정부지원금은 더 많은 학생을 끌어들이기 위한 수단일 뿐, 손해보는 일은 하지 않는다.


국비지원 단점 알아보기 3

강의의 질은 좋은가요?

그렇다면 교육의 질은 좋은가? 교육기관마다 다를 수 있지만 한식 마스터 클래스를 정부 지원으로 진행한다고 가정하면 한 클래스의 정원은 25~30명이다.

그러나 정규 학원 과정의 정원은 10명 내외입니다.

같은 가격일 수도 있고, 일반 학원이 조금 더 비쌀 수도 있지만 가격은 5만원을 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보를 잘 알고 정부 지원 과정을 수강해야 합니다.

정부 자금은 항상 나쁜가요?

아니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교육을 현명하게 이용하면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요리, 제과, 제과, 헤어, 네일아트 등 많은 사람들이 예체능을 배우게 되면 교육의 효율성이 너무 떨어지며 전산화된 회계, 포토샵, 디자인, B. 웹 등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 Developer, Setup, Gaming 등 중장년층의 제2의 사회생활을 쉽게 준비할 수 있는 간호조무사 또는 간호조무사 자격증 과정 또는 오프라인 교육을 가지 않고도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보완하기 좋은 과정 기관 국가 기금으로 지원됩니다.

수업을 듣는 것은 정말 좋은 혜택이 될 수 있습니다.


국비지원 단점 알아보기 4

마지막으로 알아야 할 사항

마지막으로 주정부 지원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어느 순간 목적에서 벗어나 취미로 배우는 듯한 수업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아서 함부로 사용하면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습니다.

정부지원카드로 수강신청을 하게 되면 더 이상 수강이 불가능하며 지정된 시간에 수강신청만 가능합니다.

또한, 연수 신청한 과목의 출석률이 80% 미만일 경우 연수비 환급이라는 패널티가 있으며, 2차까지 패널티를 받으면 다시 정부지원금 1개를 받을 수 없습니다.

인생이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정말 필요할 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고 출석 할당량의 80%를 채울 수 있을 때 수업을 듣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르게 사용하면 좋은 효과가 있지만 잘못 사용하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돈을 잃지 않고 현명하게 사용하여 그들의 삶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