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세종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 1
국립세종수목원

1. “국립세종수목원” 개요

국립세종수목원은 대한민국 세종시에 있는 식물원입니다.

2013년 우리나라 토종 동식물의 보전 및 진흥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수목원은 1,200헥타르가 넘고 1,000종 이상의 나무를 포함하여 4,500종 이상의 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정원은 여러 섹션으로 나뉘며 각 섹션에는 고유한 테마와 식물 컬렉션이 있습니다.


국립세종수목원의 주요 볼거리 중 하나는 한국 전통 건축과 조경이 어우러진 한국정원이다.

벚꽃, 진달래, 연꽃 등 한국의 다양한 식물과 꽃을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인기 있는 지역은 습지에 자생하는 식물 컬렉션을 특징으로 하는 습지 정원(Wetland Garden)입니다.

수련, 연꽃, 갈대 등 다양한 수생식물을 볼 수 있다.


수목원에는 전 세계의 열대 및 아열대 식물이 자라는 대형 온실도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난초, 브로멜리아드, 선인장과 같은 이국적인 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국립세종수목원은 식물 컬렉션 외에도 주변 숲을 통과하는 등산로를 제공하여 방문객들이 이 지역의 자연미를 탐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반적으로 국립세종수목원은 자연과 식물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꼭 가봐야 할 곳으로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에게 평화롭고 교육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국립세종수목원 2
국립세종수목원

2.”국립세종수목원” 정보

문의 및 안내 044-251-0001

홈페이지 https://www.sjna.or.kr/main

주소 세종시 연기면 수목원로 136

영업 시간 (3월~10월) 09:00~18:00 (11월~2월) 09:00~17:00

※ 매주 월요일, 1월 1일은 폐관 1시간 전 폐관 설날(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관) 4,000원 ​​청소년 : 개인 4,000원 ​​/ 단체(20인 이상) 3,000원 ​​어린이 : 개인 3,000원 ​​/ 단체(20인 이상) 2,000원 ​​용사, 베이스리시버, 숲사랑교사 등


국립세종수목원 3
국립세종수목원

삼.”국립세종수목원“볼만한 것들

국립세종수목원은 대한민국 세종시에 있는 대규모 식물원이자 연구센터입니다.

1987년 한국 정부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면적은 1,620에이커(656ha)입니다.


수목원에는 전 세계의 나무, 관목 및 꽃을 포함하여 3,100종 이상의 식물이 있습니다.

이 식물은 지리적 기원 및 기타 특성에 따라 여러 섹션으로 나뉩니다.


수목원에는 과학자들이 식물의 생명을 연구하고 새로운 작물 및 관상용 식물 품종을 개발하는 실험실, 온실 및 실험용 정원을 포함한 여러 연구 시설이 있습니다.


과학 및 연구 기능 외에도 국립세종수목원은 관광객과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정원은 연중 내내 대중에게 공개되며 방문객은 많은 하이킹 코스, 피크닉 장소 및 아름다운 풍경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수목원에서는 워크숍, 강연, 견학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행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립세종수목원 4
국립세종수목원

4.”국립세종수목원” 운송

국립세종수목원으로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자동차: 수목원은 서울에서 남쪽으로 약 35km 떨어져 있으며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차로 오실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세종시 출구로 나와 수목원 표지판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대중 교통: 버스, 기차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수목원까지 오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버스 : 수목원에서 약 5km 떨어진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세종시외버스터미널까지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택시나 시내버스를 타고 수목원까지 갈 수 있습니다.


기차: 수목원에서 약 20km 떨어진 서울역에서 오송역까지 기차를 탈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택시나 시내버스를 타고 수목원까지 갈 수 있습니다.


셔틀 버스: 국립세종수목원에서는 관람객을 위한 셔틀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버스는 세종시청 정류장에서 출발하여 수목원을 비롯한 세종의 인기 관광지를 여러 번 정차합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셔틀버스를 운행합니다.


전반적으로 방문객들은 국립세종수목원까지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및 한국의 다른 지역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