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에 나온 슈퍼스타의 작품들


경매에 나온 슈퍼스타의 작품들 1

거의 10억 달러에 달하는 두 번의 경매에 어떤 종류의 작품이 등장했습니까? 우선 미술관 소장품인 로스코 작품이 있었다.

많은 작품들 중에서 짐 호지(Jim Hodge)의 “No One Left Away”가 눈에 띈다.

카탈로그에 실린 작품 사진은 마치 가죽 재킷 광고 같았다.

광고와 달라진 점은 벽에 연결된 가죽 재킷 위에 은색 체인이 걸려 있다는 것뿐이었다.

바로 이러한 특성 때문에 이 작품은 동시대 미술 작품으로 분류된다.

이 그림은 $690,000에 팔렸으며 이는 Jim Hodge의 이전 경매 기록의 두 배 이상입니다.

자신의 작업 기록을 깬 또 다른 아티스트는 Jack Pearson입니다.

그의 작업은 벽에 “거의” 못 박힌 플라스틱 및 금속 문자로 구성되었으며 각 문자는 크기, 색상 및 디자인이 다릅니다.

이 작품은 180,000달러에 팔렸습니다.

Sotheby’s 경매에 나온 더 유명한 슈퍼스타 아티스트와 작품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진공청소기로 작업한 제프 쿤스의 작업이 눈에 띈다.

이 작품은 진공청소기를 Plexiglas 상자(방탄유리)에 넣고 진공청소기 양쪽에 형광등을 설치한 것이다.

“New Hoover, Deluxe Shampoo Polisher”라는 제목의 카탈로그에는 아티스트가 직접 제작했다고 나와 있습니다.

이 작품은 216만 달러에 팔렸습니다.

이 작품은 실용적인 진공 청소기로 이해되어야 하는가, 아니면 미적 배경에 반하여 새롭게 변형된 미니멀리즘 예술 작품으로 이해되어야 하는가? 경매 카탈로그에는 이 작품이 “소비주의뿐만 아니라 남녀 사이의 사회적 계층과 성역할 문제를 비판한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유명한 브랜드 아티스트의 또 다른 작품은 Jean-Michel Basquiat의 “Untitled”입니다.

아마도 작가는 적절한 제목을 찾지 못하고 그 이름을 붙였습니다.

이 그림의 캐릭터는 두 손을 들고 외눈박이 난쟁이입니다.

비평가들은 작가 자신의 초상화로 추정했지만, 소더비는 “그림 속 인물은 그리스도처럼 백인 지배 사회에 살고 있는 흑인 남성의 곤경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이 그림은 보는 사람의 눈에 매우 독특하고 창의적으로 보입니다.

이 그림의 예상 판매가는 600만 달러에서 800만 달러 사이였지만 실제로는 1460만 달러에 팔렸으며 이는 물론 Basquiat Francis Bacon의 작품 중 가장 높은 가격입니다.

Innocent X에 대한 연구’는 바스키아의 작품처럼 현대적 요소가 매우 강한 작품이지만, l 더 높은 수준. 거실에 전화를 끊고 매일 보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Velázquez의 1650년 교황 Innocent X의 초상화에서 영감을 받은 Bacon의 작품은 쇠약하고 시든 그의 머리에 죽음의 그림자로 그려졌습니다.

알 수 없는 구매자가 이 그림을 5270만 달러에 구입하여 경매 기록을 경신했으며 베이컨의 이전 작품 기록은 2760만 달러였습니다.

그런 다음 Peter Doig의 The Architect’s House at Levine이 나왔습니다.

그림의 건물은 나뭇잎으로 덮여 있습니다.

이 작품이 모더니즘을 기념하기 위해 그린 것인지 모더니즘을 조롱하기 위해 그린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모든 비평가들은 이 작품의 예술적 가치에 동의합니다.

저는 높게 샀습니다.

대부분 중요한 것은 집에 걸려있는 이 작품을 보는 것이 귀찮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 작품은 360만 달러에 팔렸습니다.

다음 날 열린 크리스티 경매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도널드 저드의 “무제, 1977(77.41) Amber”는 10개의 정사각형 스택으로 구성된 작품입니다.

Judd의 모든 조각품과 마찬가지로 이 작품도 Judd와 그의 엔지니어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분류해야 한다면 조각품과 함께 제공되는 이 작품은 980만 달러에 판매되었습니다.

Judd의 작품에 대한 낙찰은 엄청나게 비싸게 느껴졌지만, 그 가격은 두 시간 후에 나온 작품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i 경매 번호가 통과되었습니다.

앤디워홀의 그린카 크래시(Burning Car 1)입니다.

1963년 (뉴스위크)에 실린 자동차 사고 사진을 복사한 이 그림은 전봇대와 금속 사다리 사이에 끼인 피해자를 화면 인쇄합니다.

이 그림은 워홀이 이전에 책정한 최고가의 4배가 넘는 7,170만 달러에 팔렸습니다.

하지만 전날 소더비 경매 사상 최고가였던 로스코 그림 가격에는 미치지 못했다.

워홀의 작품을 산 사람은 전날 로스코의 작품 경매 낙찰에 실패한 중국인이었다.

워홀의 작품이 나온 후 또 다른 경매 넘버가 지나고 데미안 허스트의 자장가 겨울이 나왔다.

조각품으로 분류되는 이 작품은 다양한 알약으로 가득 찬 약장을 묘사하고 있다.

마약으로 아무리 인간의 생명을 연장하려 해도 죽음을 피할 수 없다는 뜻이다.

이 작품은 740만 달러에 팔렸는데, 이는 “조립된 오브제” 역사상 최고가였습니다.


경매에 나온 슈퍼스타의 작품들 2
제프 쿤스 – 뉴 후버, 디럭스 샴푸 폴리셔(1980)